쿰척쿰척뉴스(보도자료모음)

금천구, 청년활동공간 ‘청춘삘딩’ 추석 명절 프로그램 운영

금천마을신문 2018. 9. 20. 23:49


금천구, 청년활동공간 청춘삘딩추석 명절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청춘삘딩 공유주방(3)에서 소셜다이닝(Social Dining)’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에 고향 갈 수 없는 1인 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고유의 명절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추석 전, 후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추석 전 920() 저녁 730명절 음식 만들기를 주제로 참가자들은 함께 송편도 직접 빚어보고 전도 부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추석 이후 927() 저녁 730남은 명절음식 활용하기를 주제로 추석 명절기간 남은 전을 이용해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 보는 요리교실이 운영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청년들은 청춘삘딩 페이스북(https://goo.gl/forms/QBCBdSIPtjehpPJC2)을 통해 사전 신청 후 관리자의 승인 후 참석할 수 있다. 행사 참가비는 각각 5천원이다.

노향숙 청년동행팀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에 가족과 함께 지내지 못하는 1인가구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홀로 명절을 보내야하는 청년들이 서로 모여 함께 음식도 만들고 식사도 하며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그런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혁신과(02-2627-2583) 또는 청춘삘딩(070-7777-37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구청 기획경제국 지역혁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