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착공 -

- 민선7기 유성훈 금천구청장 ‘3+1’ 공약 중 하나, 첫 가시적 성과

- 99() 경기도 안산시청에서 착공식 개최, 2024년 말 완전개통 목표

- 금천구 3개 정류장, ‘석수역’, ‘시흥사거리역’, ‘독산역

- 금천구 포함, 경기 서남부 대중교통 여건 획기적 개선 예상

 

민선7기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취임 후 오랜 주민 숙원사업이며 주요 현안들을 ‘3+1’ 핵심 현안으로 선정해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3+1’ 핵심 현안은 금천구청역 복합역사 개발’, ‘대형종합병원 건립’, ‘공군부대이전 및 개발’, ‘신안산선 조기 착공이다.

이 중 금천구 시흥대로지하를 통해 서울시와 경기도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신안산선99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 공사에 들어간다.

신안산선은 경기도 안산·시흥시와 여의도를 연결하는 복선전철이다. 지하 40m 이하(금천구 구간 60m 이하) 대심도(大深度)에 건설, 지하 매설물이나 지상부 토지 이용에 대한 영향 없이 최대 110km/h 로 운행한다.

운행구간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와 금천구 시흥대로’, KTX ‘광명역등을 거쳐 경기도 안산, 시흥시를 연결한다. 연장 44.7km 16개 정류장이 설치되는 사업으로 총 예산 33,465억 원 투입된다.

금천구 구간은 시흥대로 지하 60m 지점에 건설된다. ‘석수’(1호선 환승), ‘시흥사거리’, ‘독산역’ 3개소가 설치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신안산선이 완공되면 한양대~여의도’ 25, ‘원시~여의도’ 36분 소요되는 등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75% 이상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과 환승할 수 있어 경기 서남부 대중교통 여건과 서울 도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착공식201999() 안산시청에서 개최하고, 2024년 말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토지보상이 완료되는 구간부터 공사에 착수하고, 송산차량기지는 9월 말부터 공사에 들어간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을 명실상부 서남권 관문도시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3+1’ 핵심 현안 중 하나가 드디어 첫 신호탄을 쏘았다, “신안산선은 우리구 대중교통 문제 해소는 물론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저평가된 지역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아주 주요한 사업이기에, 앞으로 빠른 시일 내 금천구에서도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나머지 ‘3+1’ 핵심 현안인 금천구청역 복합역사 개발’, ‘대형종합병원 건립’, ‘공군부대 이전 및 개발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02-2627-172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신안산선 복선전철 착공’ 축하 현수막 시안 >
< 신안산선 노선도 >

- 금천구, 추석 연휴 학교 운동장,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 개방 -

- 추석 연휴기간 관내 학교, 공영시설, 민간시설 등 총 45개소 1,733면 주차공간 무료개방

- 이용 전 개방 시간 및 장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해야

- 주차장 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훼손 주의 등 이용수칙 준수 당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방문객과 지역주민의 주차편의제공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협조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연휴기간 동안 개방한다.

개방 기간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12() 오전 9시부터 915() 오후 5시까지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은 학교 (16개소 541) 공영시설 (20개소 943), 교회 및 기업체 등 민간시설 (9개소 249) 등 총 45개소 1,733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학교 및 민간시설은 각 시설마다 개방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금천구청 홈페이지 및 동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와 1톤 이하의 화물차량으로 제한한다.

, 개방 주차장 이용 시 차주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하는 등 이용수칙을 지켜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추석 연휴기간 금천구를 찾는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학교 등 유관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이 주차 불편 없이 가족친지들과 함께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차관리과(02-2627-17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이번 추석 연휴에 개방되는 금나래초등학교 주차장 전경 >

 

 

- 96() 남문시장에서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와 전통시장 이용캠페인 개최

- 금천구청, 중진공, 기업인 등 관계자 30여명 참여해 시장 장보기, 가을철 화재예방포스터 배포, 환경미화 활동 등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일 남문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형마트 및 SSM 진출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금천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 관계자와 관내 기업인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직접 제작한 장바구니를 나눠주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 가을철 화재예방을 위한 포스터를 배포하고 전신주 불법부착물 제거, 시장 주변 청소 등 환경미화 활동을 실시해 시장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금천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6개소에서는 추석을 맞아 911()까지 제수용품 할인행사, 문화행사, 구민참여 게임, 일정금액 구매고객 경품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경제의 큰 축인 전통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캠페인을 펼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많은 주민들께서 전통시장을 편하게 찾으실 수 있도록 시설 및 경영현대화 사업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130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9월 6일(금) 남문시장에서 금천구청과 중진공서울지역본부, 기업인 등이 참여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캠페인’을 벌였다 >

 

- 범일운수, 추석 맞아 시흥5동 어려운 이웃에 150만원 상당 김선물 세트 후원

- 공생하는 지역사회가치를 위해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약속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5일 범일운수(대표 박도식) 산하 서울시버스노동조합 범일운수지부가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시흥5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150만원 상당의 김선물 세트(20)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금천구의 대표적인 시내버스 업체인 범일운수가 시흥5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버스노동조합 범일운수지부 주병일 위원장은 작은 선물이지만 받으신 어려운 분들이 한가위를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며 우리 범일운수에서도 여력이 되는대로 종종 이런 후원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고문규 시흥5동장은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며 이런 뜻깊은 일을 해 주신 범일운수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5동 주민센터(02-2104-55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9월 5일(목) 범일운수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흥5동에 김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