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9~117일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금천구청 다목적실에서 진행

- 8회 과정으로 경영전략, 노무지식, 리더십교육 등 경영 필수내용 구성

선착순 50명 모집, 소상공인 및 창업예정자 등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 등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919()부터 117()까지 20기 소상공인 리더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금천구 소상공인 리더스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으로,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주관한다. 2010년 시작해 매년 7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 현재까지 총 800여명 리더스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이번 제20기 리더스아카데미는 919()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총 8회 과정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법령해설 개정 상가법 필수 노동법 디지털마케팅전략 창업핵심노하우 매출증대전략 유머경영 고객감동과 스마일마케팅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지역 내 소상공인과 창업 예정자 등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금천구 시흥대로 426, 영진빌딩 503)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신청 서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창업 예정자를 제외한 신청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 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회원이 되면 ()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소상공인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 모범 수료생에게는 수료식 때 표창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경제의 뿌리를 이루는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골목상권 자생력이 강화 되어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과 골목상권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사업들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02-2627-1306) 또는 ()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02-866-27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지난 6월 개최된 제19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유성훈 구청장, 추석 맞아 소외계층 안부확인 및 고충상담 -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99일부터 10일까지 홀몸어르신’, ‘1인 청·장년가구’, ‘다문화 가정등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현장 소통행정을 펼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틀간 10개동을 순회하며 어렵게 생활하는 소외계층 10가구를 방문해 주민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고충상담과 구 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을 들은 후 이를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소외계층 가구 중 특히 이웃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구를 각 동에서 1가구 씩 추천 받았다.

유성훈 구청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생활 불편사항들을 구 복지정책에 반영하고자 한다, “앞으로 주민들이 소외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구의 복지망을 더욱 촘촘하게 엮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9일(월)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추석을 맞아 시흥3동 한부모가정을 방문해 고충을 상담하고 있다 >
< 9일(월)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추석을 맞아 시흥5동 홀몸어르신을 방문해 안부를 여쭙고 있다 >
< 9일(월)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추석을 맞아 시흥1동 다문화가정을 방문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
< 9일(월)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추석을 맞아 시흥4동 홀몸어르신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추석 연휴 기간 폐기물처리시설 및 청소대행업체가 휴무에 들어감에 따라 생활쓰레기(일반생활, 음식물류, 재활용품)을 수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생활쓰레기 배출 금지 기간은 추석연휴 기간인 912()부터 14() 3일간이다.

생활쓰레기 배출은 동별 배출일에 따라 ··배출 지역은 915() 오후 6시부터, ‘··배출 지역은 916() 오후 6시부터 배출이 가능하다.

천재명 청소행정과장은 추석 명절기간 생활쓰레기 수거 중단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서로가 배려하고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넓은 양해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02-2627-237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추석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 안내 포스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