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뉴스/자치 생활

동네 소식 라디오로 들어볼까요?

금천마을신문 2019. 8. 29. 17:08

공동체마을미디어 ‘라디오금천’이 2019년 8월 16일부터 8월 26일까지 업로드 한 방송들입니다.유튜브와 팟빵에서 ‘라디오금천’을 검색하시면 모든 프로그램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팟빵에서 ‘라디오금천’을 검색하시면 모든 프로그램을 청취하실수 있습니다.    김진숙 정리         

 

               시와음악카페 34화 독립운동시인
광복절이후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74년전 8월에는 어떤 바람이 불었을까요? 일본의 경제제재에 이번 광복절은 유난히 마음에 와 닿는 것이 많은데요 오늘 시음 34화에서는 칼이 아닌 글로 독립운동을 한 시인을 만나겠습니다.  윤동주 시인의 ‘참회록’과 이육사 시인의 ‘한 개의 별을 노래하자’를 낭독해 드립니다. 

금천수어방송 라디오금천과 금천구 수어통역센터가 같이 만드는 금천수어방송이 준비한 아주 특별한 이벤트 ‘나의 이름은 ㅇㅇㅇ 입니다.’ 금천수어방송 2화 수어교실을 시청 후 본인의 이름을 동영상으로 보내주세요. 총 10분께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방송을 보시면 특별한 팁도 알려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당첨자는 금천수어방송 4화에서  알려드립니다.
금수방 2화 수어교실에서는 한글 모음,자음을 수어로 배워봅니다. 
금천수어방송은 1부는 농인들에게 전하는  금천구뉴스,농아인소식으로  2부는 청인들과 함께하는 수어교실 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1회 업로드됩니다.
 
김옥영의 기차와소나무 35화 우리의 여름‘무더운 여름의 끝자락 아침 저녁으로 솔솔 부는 바람이 우리를 위로해 줍니다. ’어른이 동화-노인과 바다  ,환경이야기 - 휴가지 쓰레기,좋은생각 - 스무 살 앞치마, 옥영이의 일기‘등을 들려드립니다. 포근하고 정감있는 목소리로 좋은 이야기를 전해주는 김옥영의 기차와 소나무는 월2회 업로드 됩니다.

허은숙의 문화산책 47화  
보랏빛 꽃물결 맥문동과 여름 내내 붉은 꽃을 팝콘처럼 팡팡 터트리며 백일동안 피고 지는 목백일홍을 노래합니다. 허은숙 작 - ‘목백일홍’, 심재휘 작 - ‘쓸쓸한 향기’를 들려주고 허은숙.김진숙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서울근교문화나들이에는 ‘용산 국립 중앙박물관’을 보여줍니다. 허은숙의 문학산책은 자작시와 더불어 직접 찍은 사진으로 동영상으로 제작해 아름다운 볼거리와 분위기 있는 목소리로 월 2회 여러분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채워나갑니다.

독산아모르파티 40화   2019년 8월 22일 목요일 
제1부에서는 독산동 우시장 도시재생 지원센터의 허동혁 코디님과 함께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에 관한 이런 저런 깨알 같은 소식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부에서는 행복한 금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의정활동도, 주민을 위한 봉사도 뜨거운 열정으로 일관하시는 금천구 의회 류명기 구의장을 게스트로 모시고 주민 소통의 유익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을 들어보았습니다.방송을 들으시고 궁금한 점은 독산동우시장일대 도시재생 지원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전화번호는 02-809-9242번 이구요~~ 금천구 도시재생과는 02-2627-1867~9번 입니다.

오동통 라디오  
시흥5동 마을라디오통신인 오동통은 매 주 일요일 저녁에 녹음을 합니다. 8월18일에는 시흥5동과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있는 충북 유구읍을 다녀온 이야기를, 8월22일에는 들려주는 주민자치회 8월 월례회의, 25일에는 추석을 앞둔 풍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뉴스라인 매주 화.금요일은 다양한 금천구 소식들을 모아 뉴스로 전해드리며, 그때그때마다 이슈화 되는 인물과 이야기를 나누는 뉴스라인 초대석도 있습니다. 

 

(맨 위부터)수어방송이 자신의 이름을 수어로 보내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두번째)독산아모르파티 (세번째)시와 음악카페, (네번째) 허은숙의 문화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