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뉴스/자치 생활

동네 소식 라디오로 들어볼까요?

금천마을신문 2019. 11. 28. 10:25

2019년 10월26일부터 11월 08일까지 업로드 한 방송들로 유튜브와 팟빵에서 ‘라디오금천’을 검색하시면 모든 프로그램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가산동 수다방 3화
가산동 주민자치위원 김종임. 진정희님의 가산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가산동 주민자치회 소식과 현대아울렛 자리의 역사......구로동맹파업 의 역사와 현판의 위치....가산동구립 도서관 휴관(리모델링)소식, 가산생활문화센터2층 공유서가 이용방법등을 알려드립니다. 이외 가산동살이에 유식한 소식 함께 해보시죠~

윤명숙의 사랑채 75화 
금천구의 열혈 여성구의원 금천구의회 운영위원장 이경옥의원님을 모시고 사랑채의 문을 활짝 열어봅니다. 이경옥의원님이 발의한 2건의 조례에 관한 이야기, 우리동네 구의원 이경옥의원이 이루고싶은 정책은 무엇일까요? 주도적인 삶을 살고 스스로 참여하고 선택하는 당당한 삶을 사는 금천구의 여성들을 위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76화에서는 금천구민이자 차 성수 (전)금천구청장의 배우자이며 행복을 지키는 사람들의 ‘유 현미님 을  게스트로 모시고 오늘도 사랑채 문을 열었습니다. 보통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 특별한 사람들의평범한 이야기가 있는 윤 명숙의 사랑채는 월 2회 방송합니다.

라디오 금천 뉴스라인
매주 화.금요일은 뉴스라인이 있습니다. 10월29일 뉴스라인초대석에서 길고양이 구조 및 입양센터 “묘연”의 운영자 허나영씨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11월5일. 뉴스라인 초대석은 최근 금천구에서는 아동청소년 놀권리를 찾아보자는 프로젝트인‘어린이마을 놀리’를 진행되고 있는데 놀권리는 무엇이고 어떤 청소년들이 함께 하고 있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윤희정 선생님을 모시고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시와 음악카페 36화
“시가 있는 그곳에서” 우리 주위에는 마음 한켠 따뜻하게 해 주는  시  한편이 많이 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에 코트를 준비하듯 스산한 마음에 시 한편 준비했습니다. 시가 있는 그곳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두루소리 방송반 우리들이야기
전국노래자랑에 송해 선생님이 있다면 복지관의 점심방송에는 우리가 있습니다 !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의 ‘두루소리 방송반’ 인사드립니다.  내년이면 개관 20주년을 맞이하는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두루소리 방송반은 복지관의 개관부터 함께했으니  올해 19살이 되었습니다. 19년동안 변함없이 방송을 하는 두루소리 방송반의  원동력에 대하여 강계성,김연수,전헌순,김계숙 선생님이 들려드립니다. 같이 들어볼까요? 매해 이맘때 라디오금천을 찾아오시는 반가운 손님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두루소리 방송반’ 어르신들의 변함 없는 따뜻한 목소리로 전해드리는 우리들 이야기입니다.

김옥영의 기차와 소나무 39화
이번 별톡의 주제는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게 하는 것?”과 “2019년 석 달 남은 기간, 청소년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입니다. 청소년 고민방송 별별톡톡은 청소년+금천교육복지센터+라디오금천이 함께 합니다.

지그재그 내인생245년, 봉제숙련공의이야기1화 
‘빨간꽃 노란꽃 꽃밭 가득 피어도, 하얀 나비 꽃 나비 담장위에 날아도, 따스한 봄바람이 불고 또 불어도, 미싱은 잘도도네 돌아가네’ 사계의 가사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무슨 뜻 인지도 모르고 따라 불렀고 이후에야가사의 깊은 뜻을 알았을 때 한쪽 가슴이 뜨끔하고 아려왔습니다. 우리의 어머니... 언니들...누이들의 삶이그 속에 녹아 있었기 때문이죠. 오늘 바로 그분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지그재그 내인생 245년 봉제 숙련공의 이야기를 지금 시작합니다.이야기와 건강이야기를 중요 주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정리 김진숙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두루소리 방송반의 방문

 

가산동 수바당 김종임, 진정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