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과 함께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 917일부터 2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및 서울클린데이 행사 실시

- 각 동 클린마을봉사단, 직능단체, 통반장, 상인회, 공무원 등 1000여명 참여

- 19일 오전 8관 합동 시범행사실시, 독산2동 시흥대로변 일대 물청소 및

골목길 환경정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추석을 맞이해 오는 28()까지 마을 구석구석을 깨끗이 정비하는 관 합동 특별대청소 및 서울클린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각 동 클린마을봉사단, 직능단체, 반장, 상인회, 환경미화원, 공무원 1,000여명이 참여해 관내 10개동 골목길 및 주택가 주변을 청소한다.

 

자판기 밑, 재활용품 수거함 주변 등 취약지역을 집중 청소하고, 방치된 쓰레기를 깨끗이 수거할 계획이며, ‘내 집 내 점포 앞 스스로 청소하기홍보 캠페인도 병행한다.

 

특히, 19() 오전 8시부터는 독산2동 시흥대로변 일대와 주택가 골목길을 관 합동 시범행사구간으로 정해 독산2동 주민과 구청, 동 주민센터 직원 등 100여명이 함께 물청소와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이날 분진흡입청소차, 노면청소자, 물청소차 등 총 5대의 청소차량을 동원해 시흥대로변 차도 진공청소 및 차보도 물청소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녹지대시설물, 주차시설물, 버스정류장, 도로변 빗물받이 등도 깨끗이 정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청결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특별대청소를 실시한다,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깨끗한 금천구 만들기에 동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중 수도권매립지 생활쓰레기 반입이 중단됨에 따라 수거가 되지 않으므로, 이 기간 동안 주민여러분께서는 쓰레기 배출 자제에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2627-237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구청 행정지원국 청소행정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