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20일 금천HRD협회는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 2기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On-line Marketer  [Retail MD]양성과정으로 20명의 수강생 모집했으며 금천구 경력단절여성으로 80%로 모집을 했다. 수강생들은 3개월간 블로그, 카페, 임대형쇼핑몰 마케팅실무 부터 오픈마켓, 모바일, SNS 마케팅까지 40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시헌 협회장은 “목표를 세우고 이 과정을 선택하셨으니 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 여려분과 저희 스텝이 힘을 합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 배우는 과정은 MD인데 여러분들이 열심히 해서 자기사업을 통해 돈도 많이 벌기를 바라고 왔을 것이다. 현재 옥션이나 카폐24등의 한계를 보고 빌드 운영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조금 힘이들더라도 자신의 지식이 쌓이는 보람을 찾길 바란다.”고 당부의 인사를 했다. 

1기 수료생들은 잘 배워서 취업과 창업을 하고 있다. 그리고 “온라인마케팅 업체의 70%가 가산동 G벨리에 위치해있다.  취업이 될 때까지 모든 스텝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청 경제일자리과 변문영 주무관도 “금천구의 일자리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 일자리 창출의 핵심적 과제는 꾸준히 증가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경력단절여성이나 청장년층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금천구에서는 취업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2014년에는 금천HRD협회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을 통해 수업을 진행한 수강생들을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금천구 대중교통이용 홍보 애니매이션 영상을 제작해 금천구에 기증한 바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