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6회 핸디마라톤대회 개최

21일 토요일 금천구청 광장 금천구 장애인의 날 인권·문화축제'와 함께 열어

10시 축제  14시 핸디마라톤대회




사람희망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금천센터)는 금천구 장애인의 날 인권·문화축제에 맞춰 21일 토요일 오후14시부터 구청 앞 광장에서 제6회 금천장애인핸디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장애인권 및 인식개선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5시부터 금천장애인핸디마라톤 본 대회를 실시한다. 장애인(전동·수동휠체어, 발달장애인, 정신장애인)과 비장애인(수동휠체어체험, 시각장애체험 등)이 금천구청에서 출발하여 1km를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역에 관계없이 장애인 또는 비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핸디마라톤대회는 지난 2013년 제1회 금천장애인핸디마라톤을 시작으로 금천구 고유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체육문화 안착을 통해 장애인권 및 의식 강화하여 친자립생활환경을 조성코자 노력하고 있다.


금천센터가 주최하고, 서울시, 금천구,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원하며 장애인의 지역사회활동 참여 확대 및 자립생활 이해 증진과 인권의식 강화로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금천구 고유의 지역체육문화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사람희망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금천센터)201010월 개소하여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통합을 지향함과 더불어 지역사회 장애인 당사자의 주체적인 자립생활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070-4035-4343)로 하면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