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심화까지..‘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운영


- 115()12() ‘2018 금천 협치 요리조리학교주민교육 운영

-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31일까지 구청 지역혁신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협치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 외부 전문강사가 교육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협치와 협업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보는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주민교육 참가자를 이달 31()까지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된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는 민관 협치 주체들의 실질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으로 주민 신청자와 금천구협치회의확대회의 위원들을 참여 대상으로 한다.

 

구청 내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15()12() 이틀간 주야간반으로 나눠서 교육이 실시된다.

 

먼저, 5일 교육은 협치 기본교육으로 NPO스쿨 이재현 대표가 ‘21세기 민관협치의 가치토대를 주제로 사회적 자본 이해와 관계형성 민관의 작동방식과 문화차이 이해 활동조직의 민주적 운영과 성과창출에 대한 특강을 펼친다.

 

이어 12일에는 한국자원봉사문화 연구위원 조철민 박사가 강사로 나서 협치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금천구 민관협치 활성화 협치 리더십 향상을 주제로 금천구 협치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협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는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031일까지 구청 지역혁신과(7)로 전화 또는 방문접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한편, 민관 협치를 실행하는 구청 직원들을 위한 교육도 119일 실시된다. 구는 협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유형을 파악하고 민관 소통 역량을 키우기 위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경 혁신기획팀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의 경우 민관 협치를 이해하고 금천구 협치 사업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공무원의 경우 협치 활동 시 민관의 상호 협력 관계 형성과 소통 역량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혁신과(2627-257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금천구청 기획경제국 지역혁신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