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원 받아 집수리 하세요~

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최대 천만원까지 저리 융자


지난 10일부터 서울시는 2014  건물에너지 효율화 사업(BRP) 융자 사업을 시작하였다. 신청대상자는 에너지 절감 및 에너지 생산을 위해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추진하는 주택 건물 소유주(세입자포함) 등이며, 주택의 경우는 최소 2백만원에서 최대 천만원까지 건물의 경우는 최소 5백원에서 최대 20억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공사 금액의 100%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융자조건은 8년 균등분할 상환(건물은 3년거치 가능)이며 대출금리는 연리 1.75%이다.

에너지 효율화 사업(BRP) 사업 내용은 에너지 절약시설 및 생산시설을 개선 또는 설치하여 에너지 절감과 생산을 통해 에너지 이용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건물의 단열보강과 창호교체 및 창에 유리필름을 부착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전기부문에서는 조명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거나 에너지 절약형 공조시스템과 대기전력 저감 장치 등을 설치할 수 있다.

건물에서는 냉․난방 효율을 개선하기위한 사업과 폐열회수설비(열교환장치, 히트펌프등)를 교체 할 수 있다. 또한 주택이나 건물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는 사업도 지원이 가능하다.

융자 안내 및 신청은 서울시 환경정책과(전화 2133-3575)로 문의하면 된다.

가산동의 대륭포스트 타워 5차 입주자(이재선 회장)들은 3,300만원을 들여 지하주차장의 형광등 1460개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했는데, 교체 이후 월 260만원의 전기료를 줄였다고 한다. 이는 12.7개월이면 투자비 3,300만원을 모두 회수 할 수 있다고 한다.

최석희 기자 

nan7615@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