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노인복지관-칠·팔·구순 및 가족잔치 열어

  금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구자훈)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의 칠·팔·구순 잔치와 함께 ‘특별한 만남!! 대단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들과 결연봉사자들에게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가족잔치를 실시하였다. 

  저소득 홀몸 어르신 59명과 결연봉사자님들 34명이 참여하여 본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팔순과 구순 맞으신 어르신들을 축하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홀몸 어르신들과 결연봉사자들의 만남을 담은 영상상영, 더욱 특별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과 봉사자의 소감 발표시간, 그리고 결연봉사단인 ‘반딧불 가족봉사단’의 멋진 합창공연이 본 행사를 더욱 의미 있고 뜻 깊게 만들었다. 

  2부 행사로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지원으로 전문 레크리에이터가 어르신들과 결연봉사자님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마지막으로는 맛있는 점심식사를 제공하며 짧지만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지원하였다. 

  독산3동에 거주하는 박00어르신은 “나를 초대하기 위해 차량도 지원해주고 또 우리 집에 찾아오는 봉사자랑 함께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해. 고마워”라며 인사를 하였으며, 정기적인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고00 봉사자님은 “이렇게 대접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다음엔 이런 행사할 때 봉사만 할께요. 그리고 앞으로 제가 찾아 뵙고 있는 어르신을 위해서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 할께요.” 하며 본 행사를 통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보이기도 하였다.  

  이렇게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 금천구의 어르신 복지를 기대해 본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