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주민큰잔치 해요

2013 금천구 정월대보름 주민큰잔치 추진위 발대식 열려

2월 1일 오후 4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금천구 정월대보름 한마음 주민큰잔치 추진위원회 발대식’이 열렸다.

추진위원회 서정원(금천다리밟기 보존회 대표) 공동대표는 추진위원들에게 “정월대보름 주민큰잔치는 주민이 힘을 합쳐 잔치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주민이 주인공”이라고 환영인사를 했다. 또한 서 대표는 “금천구의 전통문화가 전국에 알려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오봉수 서울시의원도 “구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추진위원회 민상호 홍보분과위원장은 “금천구의 전통문화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행사이기에 부담되지만 (오늘 참석한) 어르신들의 눈빛을 보니 자신감이 생긴다”며 각오를 밝혔다.

‘2013 금천구 정월대보름 한마음 주민큰잔치’는 2월 24일(일) 오전 10시~오후 8시까지 금천구 일대(은행나무· 대명· 현대시장, 한내텃밭)에서 열리며, 주요 프로그램은 은행나무 당산굿, 지신밟기, 연날리기,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풍등 날리기, 다리밟기 시연 등이다.

2013 금천구 정월대보름 한마음 주민큰잔치 추진위원회는 금천다리밟기보존회, 금천도시농업네트워크, 교육나눔협동조합, 금천 미세스, 시장상인회, 산아래문화학교, 금천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 34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2월 1일 금천구청에서 ‘정월대보름 한마음 주민큰잔치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마치고,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최복열 기자

90byc@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