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수 시의원, 광역도로 지정을 통한 정부지원 절실 요구
서울시가 2007년부터 민자사업으로 추진하던 서부간선 지하도로건설 사업이 개통시기가 2016년에서 2021년으로 5년 연장되는 등 정체상태에 빠져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오봉수 서울시의원(민주통합당, 가산독산)은 “현재 서부간선도로는 수도권 도시고속도로 중 최악의 교통체증을 겪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건설될 예정인 서부간선지하도로는 강남고속도로와 축으로 연결되는 도로다. 그런데 강남순환고속도로는 2016년 개통예정인데 지하도로는 5년뒤인 2012년에나 개통된다면 서부간선도로는 더욱 큰 교통체증을 겪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토해양부가 서부간선지하도로를 광역도로 지정해야 한다. 그럼 서울시는 정부로부터 건설보조금의 절반가량을 지원받게 돼 재정부담을 줄이면서 개통시기를 크게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간선지하도로는 성산대교 남단에서 독산동 안양천교까지 잇는 10.91km의 소형차전용도로이며, 총사업비 5,760억원으로 민자콘소시엄 서서울 도시고속도로(주)가 우선 협상대상자이나 사업추진은 답보상태에 놓여 있다.
이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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