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금천구지회 ,장애우 보장구 무료 점검해

 

1115() 금천구청 광장에서 관내 장애인들의 활동에 보조역할을 하는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이동용 지팡이등의 보장구 무료 점검 행사가 개최됐다.

장애인보장구 무료점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금천구지회(회장 이완범)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장애우보장구 수리업체인 액티피아가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우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보장구 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금천구지회 이완범 회장은 “1년에 한번 진행하던 무료 점검을 내년부터는 분기별로 실시해 혜택을 받는 분들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복지문화국 김영동 국장은 장애우들에게 발이 되는 보장구를 점검할 수 있게 도움 준 금천구지회와 액티피아에 감사하고, 이런 활동이 다양하게 연계되어 장애우에게 도움이 되도록 금천구에서도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양주애 씨는 이런 무료 점검행사가 자주 있으면 장애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추워진 날씨에 많은 사람들이 점검 받으러 나오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액티피아 소속직원 최병국 씨는 내 아내 또한 장애우라 가족 같은 마음으로 점검을 해드리고 있다.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천구청 사회복지과 02-2627-1924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희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