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호  2014. 11.17~11.30)



10월 15일 금천HRD협회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인 『Digital contents making 전문가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특화교육과정인 쇼핑몰과 웹디자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기초과정은 포토샵, 일러스트 툴을 배우고 심화과정에서 웹제작프로그램인 플래시, 드림위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고급 과정은 쇼핑몰 구축 솔푸션 ‘메이크 샵’으로 본인의 쇼핑몰을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실제 업무경험을 습득했다. 

정현휘 교육생은 “공예마을 가원”으로 창업했는데 이제 홈페이지에 직접  한지공예 작품을 올릴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은희 교육생은 1년 전에 금천구로 시집을 와서 시부모님이 하시는 대복상회(한복, 이불)에 도움을 드리고자 온라인으로 대복상회를 홍보하는 대복상회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윤창명 교육생은 전기자전거 홈페이지를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박현신 교육생은 신생아 작명 홈페이지를, 정희순 교육생은 공구 홈페이지를, 송경희 교육생은 현수막제작 홈페이지를 교육과정에서 설계 제작했다. 

수료식의 마지막은 금천구 교통캠페인 “심야버스타자”및 "건강도우미 대중버스“ 애니메이션을 금천구청 교통행정과에 기부하는 기증식도 가졌다. 이 애니매이션은 교육생들의 재능나눔으로 제작되어 의미를 더했다. 

본 교육과정 결과 수료생 반 이상이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지는 좋은 성과를 냈으며, 2기 교육생의 취업실적도 수료일기준(10월15일)으로 75%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금천구청 일자리정책과 박복술 과장 및 교통행정과 최황석 계장도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이성호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