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8.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안내책자 발간



- 생애주기별로 5단계로 구분, 240개 복지서비스 수록

-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수혜자별 받을 수 있는 70여 개 복지서비스 별도

- 구청 및 동주민센터 민원실 비치, 구 홈페이지 게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각각의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복지서비스를 모아 생애주기별로 정리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안내책자를 올해도 발간했다.

책자는 주민 한사람이 태어나 노년에 이르기까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생애주기를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중장년, 어르신 5개 단계로 구분, 240개의 복지서비스를 내용으로 담고 있다.

 

, 주요 복지서비스 수혜 대상자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장애인이 받을 수 있는 70여 개의 복지서비스를 별도 정리했으며, 어르신 복지 분야에서는 글자 크기를 키워 어르신이 보기 편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를 지원하는 제도와 복지대상자 선정기준, 동별 복지시설 현황 등 구민들의 관심이 많은 복지정보를 수록했다.

 

특히,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복지서비스 내용 중 전문적인 용어에 대한 용어해설을 추가하고, 부록 중 동별 시설현황 부분에는 위치 및 연락처뿐만 아니라 시설의 기능을 수록하는 등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해 노력했다.

‘2018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안내책자는 동주민센터, 금천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등에 비치될 예정이며, 금천구청 홈페이지(e-곳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를 통해 구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가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2627-107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