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산고, 학부모 독서교실 운영

 독산고등학교(교장 김홍섭)에서는 금년도에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로부터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지정되어, ‘학부모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산고와 독산고 학부모회는 ‘학부모 독서교실’을 운영하기 위하여 4월 9일 첫 모임을 갖고, 11월까지 15회의 독서교실을 열기로 하고, 약 10회 정도는 강사를 초빙하여 ‘저자와의 대화 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학부모들이 선정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독산고 도서실에 해당 도서를 5권 이상 비치하여 대출하고 있다. 또한, 독산고 학부모 외에도 지역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독산고 인근학교에도 독서교실을 안내하였다.

 독산고 관계자는 학부모 독서교실의 운영 목적과 참여하는 자세에 대하여 “독서교실을 통하여 학부모도 독서하는 모습을 자녀들에게 보여주고, 나아가 ‘독서하는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계획을 세웠다. 독서교실에 참여하는 학부모는 사전에 선정된 도서를 읽어야 강의를 잘 이해할 수 있고 토론에 참여하기가 수월할 것으로 본다.”라는 조언을 주었다.

지난 4월 26일에는 저자와의 대화 첫시간으로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초청해 최근 저서인 ‘통섭적 인생의 권유’를 바탕으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했다.

이후 5월7일(화) 16시 30분에는 김현수 교수(관동대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를 초청해 ‘공부상처’(2013년 1월 발간)를 바탕으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독산고등학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