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해든은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를 위한 장애인 중간관리자 리더십 양성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든은  현  시점에 장애인 고용현장은 ‘고용의 양적인 확대’를 넘어 ‘고용의 질’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야하는 시점에 와 있고, 이런 고민이 병행될 때만이 장애인의 일자리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시킬 수 있다고 판단되어 본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근로자들이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직장 內에서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경쟁하고 노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은 장애인 개인의 고용안정과 소득향상을 넘어 사회생활의 핵심인 직장 內 에서의 진정한 사회통합을 이뤄가는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애인 스스로가 기업에서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자존감과 역량을 강화하여, 일터에 대한 주인의식과 일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직장 內 장애인의 지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의 노동권이 ‘보호고용’의 차원이 아닌 ‘권리주체’라는 능동적인 사고를 갖게 하고 나아가 직장 내 지위 향상 및 직업적 비전을 갖도록 소양과 경험을 갖도록 목적으로 진행된다.

장애인근로자들의 자존감 및 역량을 강화하여 직장 內 지위향상에 대한 비전을 갖게 하고 또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소양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토대를 조성하고 이번 교육을 장애인 근로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지기반을 강화하는 초석이 되고자 한다. 문의는 사회복지법인 해든 02)2235-1205, 02) 853-3327으로 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