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부탁해! 신나는 여름계절학교”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여름계절학교 진행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은 지난 7월 24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2주간, 금천구 내 지적·자폐성 장애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총 59명이 ‘여름계절학교’에 참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기간 중 다양하고 흥미로운 여가문화활동과 체험학습을 제공하여 사회성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가족 및 부모의 심리·사회적 부담감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여름계절학교’ 기간 중 내부 프로그램으로는 계절학교 입학식과 더불어 ‘댄스수업’, ‘자연생태수업’, ‘경제교육’, ‘식생활교육’ 등을 진행하였으며, 외부 프로그램으로는 ‘파주 헤이리마을’, ‘근현대사박물관’, ‘파리박물관’, ‘포천 어메이징 파크’, ‘큰숲 안양워터랜드’, ‘실내낚시’ 등의 체험학습이 진행되었다. 

 박은정 관장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흥미롭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성인 장애인에게 계절학교를 통해 다양한 문화여가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여름계절학교에 참여한 이OO 아동의 어머니는 “방학동안 복지관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어서 아이도 즐겁고, 아이 키우는 엄마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맞추어 계절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