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인권을 그리다! 
-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금천구 청소년 인권의 날’ 기획단 활동 시작 -






 

- 7월 개최되는 ‘청소년 인권의 날’ 행사 기획 및 추진

- 노동시장에서 청소년 인권 문제제기 등 적극적인 권리 주체로서 청소년 목소리 담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시나브로, 금천구 청소년 인권의 날’ 추진을 위한 기획단이 지난 7일(토) 오후 1시 청춘삘-딩에서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달 선발된 청소년 기획단원 10명이 참석했다.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단원들 간 마음열기, 인권감수성 교육, 청소년 인권의 날 추진을 위한 기획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획단의 청소년들은 이날 워크숍에서 청소년 인권의 날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구성, 기획단 참여활동, 홍보 및 협업 방안 등 인권의 날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 노동시장에서의 청소년 인권, 이해하기 어려운 각종 규칙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한편, 청소년 인권 미디어, 청소년 인권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과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시나브로, 금천구 청소년 인권의 날’은 청소년이 수동적인 보호의 대상이 아닌 적극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사는 권리의 주체로 거듭나기 위한 행사다.

 

 구는 지난 3월 행사 기획 및 추진을 위한 청소년 기획단원 10여명을 모집 선발했다.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기획단은 청소년 인권아카데미, 인권현장 탐방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권 감수성을 증진하고, 관내 청소년 유관단체와 협업해 청소년 인권의 날 행사를 기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시나브로, 금천구 청소년 인권의 날’은 7월말 개최 예정이며, 정확한 날짜와 행사방식은 추후 이어지는 기획단 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결정해나갈 계획이다.

 

 김현정 지역혁신과장은 “기획단의 청소년 인권의 날 추진이 청소년 스스로가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체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지역혁신과(2627-257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