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차로만은 아쉬운 방역 사각지대, 주민 손으로 해결?
- 금천구, 휴대용 방역 분무기 대여 사업 실시-

 




- 5월 ~ 11월 휴대용 방역 분무기 대여 사업 실시
- 평일 9시 ~ 18시, 금천구 보건소 및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 3L용량 1.2kg 휴대용 방역 분무기와 방역약품(살충제) 대여
- 1인당 3일 대여, 1회 기간 연장 가능


여름만 되면 흰 연기를 내뿜고 골목골목 지나가는 방역 차량, 정말 방역이 되는 걸까 궁금한 적 있을 것이다. 왠지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 주민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추가적인 방역을 할 수 있도록 휴대용 방역 분무기(이하 분무기) 무료 대여 사업이 신설되었다. 오는 5월부터 금천구 보건소는 위생해충 차단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휴대용 방역 분무기 무료 대여 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금천구는 이번 무료 대여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능동적인 방역소독 협력에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손길이 닿지 않는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활수 감염병관리팀장은 “환경변화로 인한 위생해충 서식지가 다양해짐에 따라 주민들의 방역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방역물품 대여 사업을 통해 금천구 위생환경 개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휴대용 방역 분무기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가지고 금천구 보건소나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대여 신청서 작성 후 사용 관련 주의사항 및 사용법 안내를 받는다.


단, 모든 분무기가 대여중일 수 있으므로 관할 주민센터에 전화 연락 후 남아있는 분무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대여물품은 3L 용량 1.2kg 휴대용 방역 분무기와 방역약품(살충제)로 대여기간은 1인당 3일이며 1회 연장 가능하다.

 

박새솜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