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회 서울특별시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종합평가 금천구 우수상수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8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회 서울특별시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하철 화재, 지진 같은 다수사상자 재난 시 대응역량을 점검하고 신속한 응급의료대응체계가 이뤄지도록 함께 훈련하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자치구는 재난현장에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신속대응반을 운영하고 있다. 대응반은 재난 시 현장에 출동해 사상자 현황 정보를 수집하고 의료수요를 확인한다. , 필요한 추가자원(인력, 물자 등) 동원을 위한 행정조치와 환자 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등 현장 응급의료지원도 함께 수행한다.

금천구보건소는 보건소장, 의사, 간호사, 약사, 행정 총 6명으로 이뤄진 금천구신속대응반을 꾸려 지난 827() 열린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사고 발생 시 사고인지’, ‘현장출동’, ‘초기현장선언’, ‘현장의료소 설치’, ‘중증도 분류’, ‘현장 의료수요 파악(추가 의료지원 여부 판단) 요청’, ‘환자 처치’, ‘환자 이송’, ‘현장 브리핑등에 대해 종합적인 수행 평가로 진행됐다.

종합평가에 따라 25개 자치구 중 총 6개 자치구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그 중 금천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재난 현장에서 공공의료의 신속한 대처는 어느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이번 수상이 뜻깊다, “앞으로도 공공의료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보건의료과(02-2627-265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제2회 서울특별시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에 참석한 금천구보건소 직원들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 ‘제2회 서울특별시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에 참석한 금천구보건소 직원들이 가상시나리오에 맞춰 평가를 받고 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