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는 23일(금) '생활 속 생생 아이디어로 '함께 행복한 금천구'만들어요'라는 보도자료를 통하여 구정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청의 주민참여형 구정실현이 어떤 결과물로 나타날지 기대해본다.


생활 속 생생 아이디어로
‘함께 행복한 금천구’만들어요.

- 이달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구정혁신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생활 속 생생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함께 행복한 금천구’를 만들고자 이달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민선5기 구정운영의 기틀이 될 참신한 구정혁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교육?문화?환경을 비롯하여 주민복지, 지역경제 활성화 금천구 발전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면 가능하며 구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무원과 구민 구분 없이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제안 제출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 시상등급에 따른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시상대상에는 해당하지 않더라도 아이디어 보완 후 개선효과가 기대되는 제안은 노력제안으로 선정하여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격려할 예정이다.


  구는 “구민 우선 사람 중심의 금천” 실현을 위한 첫 단계가 다양한 시각의 의견을 널리 듣는 것이라는 판단 하에 아이디어 공모를 기획하였으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도록 하여 제안의 지속적인 관리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구정에 관한 아이디어는 상시로 접수해 구정운영에 대한 각계각층의 참여의 폭을 넓혀 생활 속 작은 불편의 해결부터 금천구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사업방안 모색까지 다각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제출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의 함께하는 참여광장에서 금천사랑 아이디어에 등록하거나 구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접수도 가능하며 팩스(☎2627-2273)이나 이메일(flysnake@geumcheon.go.kr)로도 접수가능하다.


  신청양식은 별도의 양식 없이 ‘인적사항, 제목,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되며 그 외 추가적인 설명 자료가 있을 경우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작은 소리 하나하나까지도 귀기울여 구정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며 “생활 속 불편사항부터 미래 금천구의 방향제시까지 어떤 아이디어도 소홀히 하지 않고 활용하겠다.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2627-1088)로 문의하면 된다.


 <금천구청 보도자료 전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