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장마철,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금천구, 풍수해보험가입 지원 -

- 건축물관리대장 상 주택으로 등재된 건축물로 건축물 소유자 및 세입자 모두 가입가능

- 태풍홍수 등 자연재해 대비 위해 풍수해보험료 지원(55~86%)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태풍홍수호우 등 증가하는 자연재해로부터 구민들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국민안전처가 주관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일부를 보조함으로써 주민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경제적 안정 및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보상이 가능한 보험이다.

 풍수해보험 가입대상 목적물은 건축물관리대장에 용도가 주택으로 등재된 건축물(단독공동)이다. 건축물 소유자 및 세입자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1년 단위 소멸성 보험이고 보험에 가입한 세대 중 일반가입자는 총 보험료의 55~62%, 차상위계층 76%, 기초생활수급자는 86%까지 지원 가능하다.

금천구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증가하는 추세로 집중호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풍수해가 7~9월에 주로 발생하는 만큼 지금이 풍수해보험 가입하기에 적기라며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풍수해에 대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주택 소유자 및 세입자는 풍수해보험에 반드시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풍수해보험 가입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치수과(2627-1855) 및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구청 치수과 보도자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