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작은도서관, 어엿한 8!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12() 오전11시 청개구리 작은도서관(독산로 317, 독산3동주민센터 3)에서 도서관 이용자들과 함께 8주년 생일잔치를 열었다.

 

8주년 생일잔치는 1, 2부로 나눠 운영됐다. 먼저, 1부는 꿈··그림 독서동아리의 빛 그림 공연을 시작으로 유성훈 금천구청장 축사’, 2019년 동아리 활동 비전 발표가 이어졌다.

 

2부에서는 청개구리 작은도서관 활동 영상과 기록물 관람, 세콰이어 팔찌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청개구리 작은도서관은 2012116일 개관해 올해로 8번째 생일을 맞았다.

 

구는 올해부터 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개구리 작은도서관 운영방법을 민간위탁에서 구 직영 체제로 전환하고 전담 직원을 배치했다. 도서관 개방 시간도 확대할 예정이다.

청개구리 도서관은 도서관 내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영어 토론부와 회화부의 선전이 돋보였다. 지난해 7월에 열린 17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에서 초·중학생 동아리 Class A Discussion English’ 송원휘 학생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박은실 문화체육과장은 청개구리 작은도서관의 8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책 읽는 소리가 개골개골 개구리 같다하여 이름지어진 청개구리 작은도서관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이용될 수 있는 마을공동체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금천구는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개구리 작은도서관(2627-5606) 또는 금천구청 문화체육과(2627-28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구청 행정문화국 문화체육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