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도시청결 서울 클린데이 행사 실시 -

- 828, 독산2동 일대 추석맞이 민관 합동 특별대청소 실시

- 보도, 녹지대시설물, 버스승류장, 도로변 빗물받이 등 대대적 청소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828() 오전 730분부터 독산2동 일대에서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도시청결 서울클린데이행사를 실시했다.

서울 클린데이는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가 함께 참여해 동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쓰레기, 도로분진 등 청소작업을 실시하는 날로 매월 넷째 주에 실시된다.

이날 행사에는 직능단체, 클린마을 봉사단, 환경미화원, 동주민센터 직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먼지흡입청소차, 노면청소차, 물청소차 등 먼지청소장비 5대를 동원해 진공청소, 보도 물청소, 녹지대시설물, 주차시설물, 버스정류장, 도로변 빗물받이 등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했다.

, 이날 참여자들은 내 집, 내 점포, 내 골목은 우리가 스스로 청소하기를 슬로건으로 홍보캠페인도 전개했다.

한편, 구는 올해 11월까지 매월 네째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정해 범구민 대청소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민참여 독려를 위해 금천 클린마을 봉사단 카페(http://cafe.daum.net/cleangeumcheon)’를 통해 청소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주민을 수시로 모집해 청소도구를 지원한다.

천재명 청소행정과장은 우리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쾌적하게 보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으로 깨끗한 금천구 만들기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추석 연휴 기간 중에는 수도권매립지 생활쓰레기 반입이 중단됨에 따라, 이 기간 주민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쓰레기 배출을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02-2627-237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8월 28일(수) 독산2동 일대에서 실시된 추석맞이 서울 클린데이행사에 참여한 주민과 공무원들이 캠페인을 벌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8월 28일(수) 실시된 독산2동 추석맞이 서울 클린데이행사에서 환경미화원과 주민들이 시흥대로변 보도 물청소를 하고 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