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이 되는 아름다운 이웃 감사행사 열려

 

<감사행사를 마치고 디딤돌 참여기관과 수행기관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가산종합사회복지관>

지난 27일 시흥5동 어울샘에서는 ‘2014 아름다운 이웃-서울 디딤돌 연합 감사행사가 열렸다디딤돌이란 지역사회의 상점, 학원, 기업체 등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 등)에 참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으로  서울시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디딤돌 참여 상점 중 우수참여 상점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서로의 활동을 격려코자 만들어진 자리로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가산종합사회복지관 김해리나 관장, 청담종합사회복지관 유영학 관장,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구자훈 관장,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 혜명아동복지센터 이무성 센터장 등이 참석해 디딤돌사업에 참여한 상점주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은 가산동 하모니마트, 시흥1동 무침나라등 총 20개의 상점이 감사장을 받았다. 가산종합사회복지관 임정희 복지사는 작년에는 연말에만 감사장을 드렸지만 올해에는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서 우수상점 및 참여업체에게 감사을 마음을 전할 에정이다. 디딤돌 주관 복지관들이 우수 상점을 추천해서 감사장을 전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3년 한해동안 금천구 디딤돌 사업 후원업체는 141개업체이며 서비스 이용자수는 1,960, 서비스 이용건수는 8,48917십만원이다.

 

 

이성호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