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민간단체 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

24() 설명회 개최 29일부터 접수

 

금천구가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비영리민간단체 보조금 지원 사업공모를 실시를 앞두고24() 오후 2시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이번 공모에 대한 사업추진 방향’, ‘보조금 지원 내용’,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기간은 129()부터 25()까지며, 구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해당 사업부서(단체 지원부서)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비영리 등록단체)법령 또는 조례에 근거해 보조할 수 있는 단체 사업의 직접 수혜자가 금천구 주민이 되는 단체 회원수 20(금천구 주민)이상을 확보한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총 사업비 중 5%이상의 자부담을 부담할 수 있는 단체가 해당된다.

 

, 친목성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개인, 기업체, 정당지원 단체 종교단체 등 공익단체로 볼 수 없는 경우 동일(유사)사업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주민참여 예산사업과 중복되는 사업은 제외된다.

 

지원대상 분야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도시안전 주민체감도 향상 자원봉사 및 기부 나눔 문화 확산 취약계층 사회복지 증진 생활폐기물 감량 및 자연·환경 보전 문화·예술·체육·관광 진흥 그 밖에 구정발전에 기여하는 공익사업으로 7개로 나눠진다.

 

보조금 지원여부와 지원규모 등은 3월 중 예정된 금천구 보조금 심의위원회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한편, 구는 201640개 단체 324백만 원, 201741개 단체 332백만 원을 투입해 다양한 비영리민간단체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최은철 주민참여팀장은 올해도 사업 공모를 통해 균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금천구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지원하겠다, 선정된 단체에 대해 중간평가 및 현지점검을 통해 집행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성과평가를 실시해 내년도 보조금 운영 및 지원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2627-105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