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경찰서 13일 준공식 가져

인권친화적 설계 반영, 실내사격장 갖춰

 

 




금천경찰서가 1972년 개청한 지 47년 만에 새로운 청사를 마련했다. 지난 213일 관악구에 위치했던 금천경찰서가 금천구로의 이전을 완료하는 준공식을 금천경찰서 강당에서 개최됐다.

준공식에는 배대희 금천경찰서장을 비롯해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정창, 유성훈 금천구청장, 류명기 금천구의회의장, 이 훈 국회의원 등의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금천경찰서는 1972125남부경찰서로 문을 연 후 2006년 금천경찰서로 명칠을 변경했지만 관악구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40년이 넘는 노후된 건물로 인해 지난 2013년부터 신축이전사업을 추진 2018126일부터 이전해 업무를 개시하고 있었다.


본관의 지하1층에 사격연습장, 2층엔 모니터 관리시스템을 도입한 인권친화적 유치장을 도입하고, 3층 대형모니터관리시스템과 최신 통신시스템을 구축한 112종합상황실, 4층엔 넓고 깨긋한 환경으로 만든 방범순찰대 숙소가 마련되었다. 종합민원실은 별관에 위치해 있다.


배대희 금천경찰서장은 신축청사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무환경과 인권친화적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국 최첨단의 경찰서라고 자부한다. 금천경찰은 더 큰 자부심을 느끼며 새 청사에서 금천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해 기본과 원칙은 민주, 민권, 민생 경찰로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인사를 했다.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은 금천경찰이 항상 인권을 중시하고 공정하고 엄정한 법 집행자로서 금천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뒷받침하길 바란다. 그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고생이 많았는데 이제 이 좋은 공간에서 이 힘을 금천주민들에게 다시 돌려주길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드렸다. 덧붙여 금천경찰서가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노력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신축하면서 인권친화적 경찰서가 되기 위해서 인권침해요소가 없는지 인권전문가를 통해 함께 고민하면서 만든 경찰서다. 인권보호를 경찰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서울경찰 모두가 하나가 되어 잘못한 관행은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찰의 본분으로 하는 것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 기초단체에서 구청과 경찰서가 주민안전이라는 측면에서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금천경찰서가 구청 옆으로 들어서면서 이제야 금천구가 제대로 된 자족도시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쁘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류명기 금천구의회의장 역시 관악구에서 이제서야 금천구로 왔다. 우리 주민의 곁, 한 중심에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정을 위한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훈 국회의원 보다 좋은 금천구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일선 결찰은 공공서비스라고 생각해준다면 금천주민들이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추하의 인사를 전했다.

 



<배대희 금천경찰서장>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


이성호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