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더불어 민주당 경선후보자 발표

김현성 금천구청장 예비후보, 김윤철 홍근우 서울시의원 예비후보 탈락


더불어 민주당 서울시당은 지난 4206.13 지방선거후보자 경선후보자가 발표됐다. 더불어민주당 금천구청장 예비후보 4명 중 유성훈, 오봉수, 최규엽이 경선에 올랐고 김현성 예비후보는 제외됐다.

서울시의원 제1선거구(가산동, 독산동)은 박영민, 채인묵 후보가 경선을 치루게 되었고 김윤철 후보는 컷오프 대상이 됐다. 2선거구(시흥동)에서는 서복성, 최기찬 후보 2인의 경선이 치러지고 홍근후 예비후보는 컷오프서 탈락됐다.

컷오프 된 김현성 금천구청장 예비후보와 홍근우 서울시의원 예비후보는 22일 중앙당에 재샘청구서를 제출했다. 중앙당 심사를 거쳐야 해 재샘의 결과는 25일 이후에나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인다.

구의원의 경우 나선거구(독산 2,3,4)이 경선없이 후보 기호가 확정됐다. 이경옥 예비후보가 1-가번을, 김용술 예비후보가 1-나번을 획득했으며, 강승원 후보는 컷오프 대상이 됐다.

가 선거구(가산동, 독산1)에서는 김경완, 김용성 후보간의 2인경선, 다 선거구(시흥1,4)에서는 서영훈 후보가 탈락하고 백승권, 정재동 후보간의 2인경선 , 라 선거구(시흥 2,3,5)에는 김훈, 류명기, 류영석 후보의 3인경선으로 최종 본선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한편, 김현성 금천구청장 예비후보와 홍근우 서울시의원 예비후보가 당의 경선후보자 발표에 반발하며 재심청구를 한 상황이라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박새솜 이성호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