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메니페스토 협약식 개최

지난 64일 사회적협동조합 금천사회경제연대는 지난 64‘2015 금천 사회적경제 지방선거 매니페스토 협약식을 시흥2동 사회적경제 허브센터에서 개최됐다 .

이 협약식에는 금천구청장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유성훈, 자유한국당 강구덕, 바른미래당 안영배 후보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백승권 다선거구 구의원 후보, 무소속 곽승희 다선거구 구의원 후보도 참석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신성호 금천사회적경제연대 이사장은 사회적 경제가 지역에서 활동을 한 횟수가 어느덧 10년 가까이 되고 있다. 그런 활동이 축적이 되어 허브센터도 건립됐다.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향후 금천사회적 경제 5개년 계획을 세우고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를 만들고 있다. 지역속에 사회적경제가 녹아들어 결과를 만들어 갈수 있다는 것을 보고 있다. 앞으로 민관거버넌스를 잘 실현하기 위해 이런 자리가 의미가 있다. 오늘 협약식이 이후 민관거버넌스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본다. 오늘 자리에 함께 해줘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성준 금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금천 사회적경제 5대 공약을 제안했다. 이 센터장은 작년에 금천구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을 성공회대와 지역주체들이 함께 수립했다. 그 내용을 추려 5가지 공약을 제시하자한다. 기본계획을 수립하면서 사회적경제와 함께 발전하는 금천구또 하나는 사회적 경제와 살기 좋은 금천구’ 2가지 방향에 5가지 공약을 제안한다. ‘발전하는 금천구는 지금의 토대 위에 좀 더 긴 호흡으로 갈 수 있는 방향은 무엇인가 방향을 정리한 것이고, 살기 좋은 금천구, 함께하는 사회적경제는 현재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것을 정리했다.”고 말했다.

제안 공약은 첫 번째 금천구의회 참여 자치구 사회적경제위원회 운영, 둘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기금 조성 및 지역재단 설립 셋째 지역순환 경제시스템 과 지역재생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넷째 사회적경제 교육특구 지원 및 문화서비스 혁신모델 개발 지원, 다섯째 유휴 공공자산에 대해 사회적경제조직과 지역주민이 함께 위탁 경영을 제시했다.

참석한 구청장 및 구의원 후보자 5명은 협악서에 사인하고 사회적 경제발전에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성호 기자 gcinen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