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정책협약식 가져.


서울마을미디어 네트워크는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후보와 서울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정책협약식을 6월8일에 가졌다.

서울마을미디어네트워크는 박원순후보가 지난 7년간 전국 최초로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을 추진, 서울에는 100곳 가까이 되는 마을 미디어 단체와 주민모임이 생겼지만 마을미디어 지속가능하기에는 성장기반이 아직까지 턱없이 부족한 상항이다. 개인의 표현을 넘어 지역사회의 소통의 도구로서, 공공 의제를 다루는 공론장으로서 마을미디어는 더큰 역할을 할것이라며 정책협약서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마을 미디어 네트워크에 소속된  각 마을 미디어 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 김용창 균형발전 본부장은 “민주주의 꽃은 서로 인접한 동네에서 의사소통을 명확히 할 때, 서로 오해를 하지않게 서로 가슴에 담고 있는 얘기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있을 때 이때  가장 민주주의가 꽃이 피지 않을 까 생각한다. 그런의미에서 보면 마을 미디어들이 대단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정책내용은 ‘서울마을미디어위원회 설치 및 운영’,‘마을 미디어 기본권 선언 및 지원 조례 제정’, ‘ 마을미디어 중장기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마을미디어네 대한 지원확대‘ 으로 협약식을 가졌다.

앞으로 더욱 활성화가 될 서울 마을 미디어를 기대 해본다.


김진숙 기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