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로 생계위기에 직면한 가구를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재난긴급생활비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전국 자치구 최초 복지전문 상담콜센터인 금천통통복지콜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5개 복지관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재난긴급생활비에 대해 좀 더 알기 쉽고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는 재난긴급생활비 접수 마감일인 515()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금천통통복지콜센터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청담종합사회복지관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난긴급생활비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면 신청순서에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515()까지 서울복지포털(wiss.seoul.go.kr)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 요일별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주민은 416()부터515()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고령 및 장애 등으로 거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접수도 진행한다. 대상자가 금천통통복지콜센터(02-2627-1004)로 전화요청 하면 우리동네주무관, 통장 등이 직접 신청서를 들고 방문해 접수하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신청편의를 위해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서 작성요령을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블로그, SNS 등에 게시해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각 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