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금천구청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 및 사전투표 시연회를 실시했다.>



금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류승룡)는 6.4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실무책임자, 정당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 및 사전투표 시연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등록 및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앞서 후보자 및 선거사무 전반을 담당하게 될 실무책임자들이 관련 업무를 적법하게 처리하기 위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설명회에서 참여자들은 메니페스토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후보자 등록 및 선거운동방법,  후보자 핵심공약 및 선거공보 파일 제출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선거일 5일전인 5월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시행하는 사전투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투표 시연회장이 마련됐다.

류승용 금천구선거관리위원장은 “사전투표는 이번 후보자들에게 성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행사이다. 6월 4일이 선거일인데 현충일도 있고, 재량휴업일도 있어 긴 연휴가 이어지다보면 유권자들은 사전투표기간에 많이 참여 할 수도 있다”며 “후보자들은 유권자들의 동향을 잘 살펴서 자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투표소로 안내할 것인가도 전략적으로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현숙 기자

kasizzang@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