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은 사랑이다 X 유니콘 베이크샵 


금천문화재단_금천문화링크 빵Lover의 첫 번째 금천 여행지, 유니콘 베이크샵 



금천문화재단_금천문화링크 Love는 금천의 LOVER들이 마음껏 LOVE 할 수 있는 금천을 꿈꾸는 금천문화재단_금천문화링크 LOVER는 다양한 취향의 시선으로 금천의 곳곳을 담아보려 합니다. 덕후란 일본어 오타쿠를 한국식으로 발음한 '오덕후'의 줄임말로, 현재는 어떤 분야에 몰두해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아마추어 : 아마추어(amateur)란 라틴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에서 유래된 말로 아마추어는 전문적 권위나 승진과 관계없이 진정으로 그 일을 사랑하는 사람, 스스로 좋아하며 그 일을 즐기는 사람을 뜻하지요. 하지만 소위 전문가로 자칭하는 사람들이 등장한 후, 아마추어는 상대적으로 얕보이는 단어로 변질됐습니다. 

이제 본격 '덕후', '아마추어(애호가)'를 위한 금천문화링크 시리즈!




빵을 사랑하는 빵Lover가 빵집따라 금천을 여행한다! 빵Lover의 첫 번째 금천 여행지, "유니콘 베이크샵 UNICORN BAKE SHOP“입니다. '유니콘 베이크샵'은 9월 27일에 정식오픈한 따끈따끈한 빵집입니다. 운좋게도 오픈 전에 이 곳을 알게 된 빵Lover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빵 사진을 보고는 두근거리는 심장을 잠시 가라앉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유니콘 베이크샵'의 빵을 맛본 날! 깜파뉴, 포카치아, 식빵, 파운드, 타르트, 마들렌, 스콘, 쿠키 등등등...노오란 조명을 받고 있는 빵들이 아담한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빵Lover라면 고통스러운 순간이죠. ‘다 맛있어보이는데 무얼 먼저 먹어볼까...’ 오랜 고민 끝에 빵Lover가 선택한 빵은?! 빵Lover's Pick, 바로 생바질 치아바타 입니다! 부드러운 치아바타 속 더 부드러운 치즈와 바질의 만남이 입 안을 가득 채운 그 느낌, 놓치지 않을거에요... 직접 느껴보셔야 해요.




또 인상적이었던 것! '유니콘 베이크샵'은 테이블까지도 '빵'같았습니다. 마치 데니쉬식빵 같죠? 이는 빵Lover의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사장님의 의도와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커피와 빵을 주문하니 덤으로 크림치즈파운드도 주셔서 함께 맛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엔 너로 정했닷. 과연 끝까지 생바질 치아바타와 고민했던 메뉴답게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군요.

'유니콘 베이크샵'은 두 청년이 운영하는 빵집입니다.일을 하며 만나게 된 두 청년이 서로 마음이 맞아 함께 빵집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제빵사' 와는 조금 다른, '무언가를 만드는 사람' 으로 스스로를 생각한다는 사장님답게 명함에도 'Artist' 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금천문화링크 빵Lover가 먹은 빵은 Artist 가 만든 빵입니다 ^^ 수원부터 서울 이곳저곳을 알아보았지만 금천구만큼 미래성이 보이는 곳은 없었다고 이야기하는 청년사장님에게서 금천구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는데요. '유니콘 베이크샵' 이름처럼 개성넘치는 빵집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해봅니다.다음에는 빵Lover의 두 번째 빵 여행지, 독산역 인근 빵집 이야기를 들려드다릴게요.금천문화링크의 또다른 시리즈가 궁금하신 분들은 ‘우리마을 문화통장 네이버 포스트’로 놀러오세요~ 마지막으로 유니콘 베이크샵 명함에 적혀있는 명언으로 빵Lover는 이만 인사드립니다. “빵은 사랑입니다.”



유니콘 베이크샵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113-139

영업시간 : AM 11:00 – PM :30 / 일요일 휴무

SNS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페이스북페이지 유니콘베이크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