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원 씨는 문백초등학교와 시흥중학교(2002년)를 졸업하고 금천고등학교 재학 중 미국으로 유학,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Academy of Art University)를 다녔으며 2011년 졸업 후 현재 미국에서 시각효과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길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미국 세인트 베네딕트 어번데일(St.Benedict at Auburndale)고등학교 시절 방학 중 우연히 찾아간 보스턴 박물관에서 영화 “스타워즈”의 특수효과에 관련된 전시 영상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투모로우”와 “킹콩”과 같은 영화를 어떻게 촬영했을까 궁금해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에 컴퓨터 그래픽 시각효과 전공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현재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시고 계십니까?

  TV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독립영화, 광고 분야 등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 케이블 방송에 방영된 바 있고 미국 케이블 방송에도 방영되고 있는“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미국 CW방송사의 인기프로그램 “뱀파이어 다이어리”(The Vampire Diaries)와 같은 작품의 시각효과작업을 메인으로 하고 있는 엔티티 에펙스에서 컴파지터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컴파지터 아티스트란?

  컴파지터 아티스트(Compositor artist)란 시각효과의 마지막 단계로써 감독이 원하는 샷을 완성하는 아티스트입니다. 주로 컴퓨터로 작업한 CG나 그린 ․ 블루 스크린에서 필요한 부분을 추출해 원본영상이랑 합성합니다. 그 과정에서 주로 두 영상의 색깔과 필름 그레인을 맞추는 등 자연스러운 합성을 위한 작업이 수반됩니다. 


-참여한 작품은?

 다른 작품들로는 “아이언 맨3”(Iron Man 3), “헨젤과 그레텔: 마녀사냥꾼”(Hansel and Gretel: Witch Hunters), “오즈: 더 그레이트 앤 파워풀”(OZ: the Great and Powerful), “마다가스카 3”(Madagascar 3), “장화신은 고양이”(Puss In Boots), 2011년 썬댄스 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서컴스탠스』(Circumstance)등이 있습니다.



문일고등학교 신문반 

정동현, 김상현 기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