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기자단이 이모저모 다양한 소식 전할 것!

[마을이 학교다 7 ] 건강가정지원센터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2013 토요일엔 마을이 학교다’ 선정프로그램인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 활동이 한창입니다.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은 금천구내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기자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스스로 기사를 기획하고 협동하는 과정 속에서 자기효능감을 향상 시킬 뿐 아니라 21세기형 창조적 인재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진로발달을 돕기 위한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에 이어 금년 3월 16일에는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 2기를 탄생하는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발대식에서는 처음 만나는 친구들이기에 다소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긴장한 표정이 역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린이 기자가 되겠다는 같은 꿈을 가지고 만난 친구들인 만큼 자기소개 시간과 활동 선서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의 표정은 금세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찼습니다. 이 날 발대식에서 큰 활동포부를 펼친 어린이들은 이후 활동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은 이제 2기를 맞이하며 자신이 금천구 내에서 무언가 보탬이 되고 나눔의 미덕을 배우고자 조심스레 한발한발 내딛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면이 많지만 매월 지속적으로 꾸준한 자기계발과 교육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서로 도우며 협동하여 과제를 해결하고,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어린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 창간호에 이어 올해 말 금나래 어린이 신문 2호가 발간 될 예정인데요. 그 시기까지 열심히 활동하여 금천구내 이모저모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할 수 있도록 금나래 어린이 기자단원들이 여러분에게 다가가겠습니다.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문화팀 이가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