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도인의 열정으로 교육과 안전의 목소리를 높이다. -

시흥 1동, 4동 정재동 구의원 예비후보



오는 6.13 선거를 맞아 금천in에서는 이번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을 모두 만나보려고 합니다. 출마 계기, 주요공약, 하고 싶은 말을 중심으로 후보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올릴 예정입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더 물어보고 싶은 게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피드백과 참여가 정치인들을 성장시키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정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및 출마의 변을 말씀해주세요.


  1970년 7월27일 전남 나주에서 많은 것들이 부족한 가난한 시절임에도 자식들에겐 항상 넉넉하게 키우려는 희망이 넘치는, 화목한 가정에 4남3녀중 5번째로 태어났습니다. 중학교 입학과 함께 검도부에 뽑혀 낯선 검도라는 분야를 처음 접하게 되었으나 좋은 스승님을 만나 성실하고 최선을 다해 이탈 없는 선수생활을 하며 학창시절 내내 전남대표로 출전하며 전국대회 입상 등 검도인생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건강하고 성실하고 예의바른 인간이 되자”란 가훈 아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속에 두 자녀를 둔 가장이며, “참되고, 바르고, 예의바른검도인이 되자”란 관훈을 지키며 94년1월부터 서울 금천구에 고려검도관을 2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본업인 검도장 운영은 대한검도회 전국 최우수 도장 표창을 수상할 정도로 열정적이고 성실하게 운영해 왔습니다. 또한 대외적으로도 서울시검도회감사(현), 한국초등학교 검도연맹 전무이사(현10년째), 금천구검도회장. 세종사이버대학 외래교수, 서울시도장 협의회 전무이사(9년역임), 서울경찰청 무도지도위원(6년역임), 초,중,고에서 강사역임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5000명이 넘는 회원들과 검도로 인연을 맺었고 각종 전국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검도관 운영하면서 무엇보다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회원들이 검도를 통해 바른 가치관과 철학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자신의 분야에서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지도자로서 모범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여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가장과 지도자로서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기 위해 지역에서 봉사도 함께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지난날들을 돌이켜 보면 지역에서 목소리를 낼만한 소통의 창구가 없었습니다. 지역에서 작은 단체장을 맡고 있는 본인도 넘기 힘든 소통의 문턱을 넘기 어려웠지만 일반주민 입장에서는 더 어렵다는 것 잘 압니다. 그래서 제가 구의원에 출마하는 이유는 가정의 생업이나, 개인의 명예보다는 이런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함이 더 큽니다. 

  또한 2017년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회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27명의 정책 멘토로서 저 정재동을 포함하여 경제, 사회, 교육, 국방, 보건,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실력이 검증된 사람들을 공식적으로 전국60명의 인재를 영입하였습니다. 주민들이 지역에서 잘살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위해 협력하고 구청장과 공무원들이 주민들을 위해 일 잘 하도록, 견재를 하여 피부로 느끼는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자 합니다. 그게 바로 저를 인재로 영입한 문재인정부에 대한 보답이라 생각하며 제도권 안으로 들어가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열심히 잘 뛰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3. 나만의 장단점은?

  저 정재동은 정치의 때가 묻지 않은 신선한 인재이며 체육과 교육분야에 있어서만큼은 금천구를 위해 확실히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한국체육대학에서 체육학 석사를 취득하고 15년 이상 대학이나 초,중,고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인으로 있어 금천구발전을 위해 이슈별 협치가 가능합니다. 



4. 시흥 1동과 시흥 4동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엇인가요?

  주차, 쓰레기, 다문화, 교육, 복지, 안전, 등등이 있으나 이는 시흥 1동, 4동 만의 문제보다는 서울시 전체의 문제일 듯 싶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관심을 갖는 부분은 교육과 체육, 그리고 안전입니다


 

5. 주요 공약은?

 ① 검도와 같은 무도단체 유단자들이 심야 취약지역 순찰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주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② ‘방과후 학교수업’에 구비 지원을 확대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질을 높이겠습니다!


 ③ 학교교실에 공기청정기 설치하겠습니다.


 ④ 체육단체의 균등한 발전을 위해 공간 확보와 프로그램 및 지원과 학교팀 및 직업 선수팀을 지원 하겠습니다.


 ⑤ 시흥동 주민 공간인 ‘금빛공원’의 관리를 강화하고 운영을 내실화하여 밝고 활기찬 문화체육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6. 금천구 의회의 지난 4년간의 공과를 평가해주실 수 있을까요?

 지역 의원들께서 세비나 축내며 손놓고 있지 않은 건 많은 주민들이 인정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벽부터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뛰며 많은 일을 처리 하셨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들도 많습니다. 어떤 일을 추진하다보면 성공과 실패는 함께 있다고 봅니다. 정책이나 업무추진에 있어 주민들과 공유하고 민원처리과정을 문자 서비스 추진하고 의정활동 역시 온라인 등으로 공개, 결과물은 확실히 주민들께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7. 마지막으로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촛불참여로 많은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과 참여가 많아졌습니다. 이 관심과 참여가 앞으로는 4년 금천구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주민들의 동참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인맥, 학연, 같은 고향이라는 이유로 뽑지 마시고 후보가 살아온 길과 전문업무능력을 내다 보시고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젊고 참신한 새일꾼 정재동을 지지해 주십시오. 저 정재동은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항상 웃으며 당당하고 정직하게 건강과 젊음을 무기로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박새솜 기자

gcinnews@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