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만18세에 선거권!



<이미지출처 sbs홈페이지>



저는 만 18세 선거권에 대하여 찬성합니다. 선거권을 찬성하는 이유는 첫째,OECD 국가 중 선거권이 만 19세인 곳은 우리나라 밖에 없을뿐더러 만 18세는 병역, 납세, 운전면허, 혼인, 공무원 시험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일들도 모두 한 나라의 국민으로 충분히 좋은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허용한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학교를 다니고 많은 것을 배우는 나이인 만큼 선거를 하기에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고 학교에서도 선거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장난으로 생각하지 않고 신중히 선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로는 청소년들도 소리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14년 4월16일 300여명이 사망하여 큰 비극을 가져왔던 세월호 사건은 촛불집회로 많은 사람들을 일으키게 되었고 그 중엔 청소년도 대다수 였습니다. 또한 특성화고등학생 권리 연합회 추진위원회에서 특성화고 학생들의 권리시위를 할 만큼 청소년들은 많은 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만18세 선거권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청소년들은 정치에 대해 모른다고, 학업에 지장이 갈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세월호에는 고등학생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당시 대통령은 성인들이 선택하고 뽑은 사람이였습니다. 만 18세와 만19세. 1년 동안 정치지식의 차이가 크면 얼마나 클까요? 이 나라의 미래는 청소년이라고 합니다. 나라의 미래이자 1년 후면 성인이 될 청소년의 선택권이 들어있는 사회에서 살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만18세에 선거권이 주어지길 바랍니다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신성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