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사건에 대해서






 음. 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구나. 진짜 언제적 편가르기 하는건지 모르겠다. 저번에도 말한거 같은데 여자 남자 편가르기는 나 초딩 때 했던 짓이다. 근데 이게 페미니즘 이라는 있어보이는 이름을 방패 삼아 점점 확대되고 있는 거 같다. 페미니즘이란 훌륭한 사상을 더럽히는 행위인 것을 사람들은 모르는 것 일까. 이젠 누가 맞고 틀린지 모르겠다. 그저 대한민국의 페미는 썩었고 피해자 분들이 잘 되길 바랄 뿐이다.

 이 사건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11월 13일날 술집에서 여자A씨와 친구가 술을 마시고 있었다. 근데 다른 테이블에 커플이 자꾸 자기들을 기분 나쁘게 쳐다 보고 있었고 A씨 일행이 뭐라고 하자 다른 남자B씨 일행 5명 정도가 합세해 “숏컷한 얼굴 좀 봐라”, “메갈들 실제로 처음본다” A씨를 욕하기 시작했고 A씨 일행은 신고하겠다며 나갈려고 하자 남은 남자들이 자신을 찍었다고 생각하고 찍지 말라고 하면서 몸싸움이 되었고 A씨 일행이 이걸 찍으려 하자 남자가 핸드폰을 뺏으며 밀쳤고 그대로 쓰러졌지만 남자들은 이를 조롱 하였다고 한다. 경찰에 신고한 A씨를 보고 급히 나간 남자일행들을 A씨는 붙잡았지만 남자들은 발로 찼고 그대로 계단 모서리에 박아 A씨는 뒤통수가 크게 다친다. 그리고 A씨가 어떤 사이트에 자기 상처 사진을 올리며 사건은 확산 되었고 남자들을 처벌하라는 청원도 올라왔다. 근데 여기서 cctv영상이 퍼지면서 밝혀지는 사실들. A씨 일행이 먼저 커플을 보고 “한남이 여자 만나려고 꾸미네”, “돈도 없어서 이런 곳이나 왔네” 등 먼저 시비를 걸어서 마찰이 생겼고 거기있던 남자들 일행까지 합세해 일이 커졌다고 한다. 그리고 남자들만 욕만 한 게 아니라 여성들도 “때릴거면 때려봐라”,“너 게이냐?”등등 모욕적인 말을 뱉었다고 한다. 그리고 사건은 아직 진행중이며 경찰에서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근데 여기서 마친 게 아니였다. 래퍼 산이가 이수역 폭행사건 동영상 이라며 새로운 동영상을 올린 것. 사람들은 잘했다 다 2차 가해자다 라고 의견이 갈리고 있는 가운데 16일, [페미니스트] 라는 곡을 냈다. 내용을 간단히 말하자면 “나는 여성들을 사랑해. 근데 니네도 군대 안가고 우리가 데이트 비 다 내는데 불만만 말하지 말고 자기만 불평등 하다고 하지마. 그리고 워마드 메갈 이런거 다 없어야 된다” 뭐 이런 내용이다. 이 곡은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고 조회수가 178만회가 넘었다. 근데 이걸 들은 래퍼 제리케이가 디스곡을 냈다. 내용은 대략 “가부장제로 피해 본 건 인정 할게. 근데 책 한권 읽고 그렇게 나대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마치 군 면제 당한 애가 군 얘기 하는 거나 똑같애” 실제로 산이는 미국국적으로 군 면제를 하였다. 그리고 사람들은 제리케이 옹호와 산이 옹호로 갈리는 와중에 디스를 참 좋아하는 산이가 재빠르게 맞디스곡을 냈다. 제목이 6.9cm. (이 뜻은 뭐. 알 사람은 다 알거라고 생각한다.) 이 곡에서 산이는 화려한 랩스킬과 더불어 “설명 할 시간 줘서 고마워. 돈 벌려고 페미에 끼어 든거지? 워마드 메갈이 얼마나 나쁜 건지 설명해줄게. 니는 던말릭(같은 소속 래퍼였지만 가짜 미투 때문에 회사에서 방출 됨.) 한테 억지로 사과문 쓰라하고 내쫒았잖아. 너의 사상이 워마드 메갈이런거라면 뭐, 난 리스펙 함.” 이런 내용을 담았다. 근데 또 디스곡이 나왔다. 이번엔 제리케이와 같은 회사 래퍼 슬릭의 디스곡이었다. 내용은 대충 “우리나라가 뭐 OECD 들었갔느니 더치페이 라느니 무슨 니 할머니가 할말을 하고 있냐. 역시 너도 한남이다” 이런 내용이었다.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사람들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산이는 인스타에 “미안해. 오해가 조금이나마 풀렸음 좋겠어” 라며 사과문과 설명문을 올렸다. 자신의 오랜 팬이 노래를 듣고 실망해서 이런 글을 올린다며 설명문에 보면 [페미니스트] 곡의 화자는 자신이 아니며 겉으로는 페미니스트라고 하면서 하는 말은 다른 사람들이랑 똑같은 사람이고 그 사람들을 비판한 노래라고 써 놓았다.(근데 솔직히 나도 몰랐음) 이 글을 본 사람들은 “결국 이렇게 사과 할 거 였으면서” “반말로 사과하는 게 리얼 힙합이냐” 등등 싸늘한 반응이 많다. 이 디스전 또한 진행 중이며 아마도 산이가 또 맞디스 곡을 내지 않을까 싶다. 

 디스전은 재밌어야 하는데 이건 누가 맞는 말한건지 모르겠다. 페미도 일베도 메갈도 워마드도 마찬가지다. 그냥 자기가 재밌는 거 선택해서 편들으시면 될 듯 하다.


한줄 평: 다 똑같음. 

+ Recent posts